μΈν°ν리ν°: μ½λλ₯Ό μ€ννλ λμ μΈμ΄ μ²λ¦¬κΈ°
1. μΈν°ν리ν°μ κ°λ
μΈν°ν리ν°λ μ»΄ν¨ν° νλ‘κ·Έλλ° μΈμ΄λ‘ μμ±λ μ½λλ₯Ό μ€ννλ λμ μΈμ΄ μ²λ¦¬κΈ°μ λλ€. μ½λλ₯Ό ν μ€μ© μ½μ΄ ν΄μνκ³ μ¦μ μ€ννλ λ°©μμΌλ‘ λμν©λλ€. μ΄λ¬ν νΉμ± λλ¬Έμ μ»΄νμΌλ¬μ λμ‘°λλ©°, μ½λλ₯Ό λ²μνκ³ μ€ννλ κ³Όμ μ λμμ μνν©λλ€.
2. μΈν°ν리ν°μ μ λμ μν
μΈν°ν리ν°λΌλ μ©μ΄λ "μ€κ³μ"λ "ν΅μμ"λ₯Ό μλ―Ένλλ°, νλ‘κ·Έλ¨μ μμ€ μ½λλ₯Ό λ°λ‘ μ€ννλ μν μ μνν©λλ€. μ΄κΈ°μλ μ»΄ν¨ν°κ° μ§μ μ€ν κ°λ₯ν κΈ°κ³μ΄λ‘ μμ±λ μ½λλ₯Ό ν΄μνκΈ° μν΄ λ±μ₯νμ΅λλ€.
μΈν°ν리ν°μ μ£Όμ μν μ λ€μκ³Ό κ°μ΅λλ€.
- μ½λ ν΄μ λ° μ€ν: μμ€ μ½λλ₯Ό μ½κ³ ν΄μνμ¬ μ¦μ μ€νν©λλ€.
- νΌλλ°± μ 곡: μ½λλ₯Ό ν μ€μ© μ€ννλ©΄μ μ¦μ κ²°κ³Όλ₯Ό μΆλ ₯νμ¬ νλ‘κ·Έλλ¨Έμκ² νΌλλ°±μ μ 곡ν©λλ€.
3. μΈν°ν리ν°μ λμ μ리
3.1. μ½λ ν΄μκ³Ό μ€ν
# Python μΈν°ν리ν°μ κ°λ¨ν μμ
print("Hello, World!")
Python μΈν°ν리ν°λ μ μ½λλ₯Ό μ½μ΄ ν μ€μ© ν΄μνκ³ μ¦μ μ€ννμ¬ "Hello, World!"λ₯Ό μΆλ ₯ν©λλ€.
3.2. λμ νμ 체ν¬
// JavaScript μΈν°ν리ν°μ λμ νμ
μ²΄ν¬ μμ
var x = 10;
console.log(x); // 10
x = "Hello, World!";
console.log(x); // "Hello, World!"
JavaScript μΈν°ν리ν°λ λ³μ x
μ μ«μλ₯Ό ν λΉν νμ λ¬Έμμ΄μ ν λΉν μ μμ΅λλ€. μ΄λ¬ν λμ νμ
체ν¬κ° κ°λ₯ν©λλ€.
4. μΈν°ν리ν°μ μ₯λ¨μ
4.1. μ₯μ
- μ€ν μλ ν₯μ: μ½λλ₯Ό ν μ€μ© ν΄μνκ³ μ€ννκΈ° λλ¬Έμ κ°λ°μκ° μ½λλ₯Ό μμ νκ³ λΉ λ₯΄κ² μ€ν κ²°κ³Όλ₯Ό νμΈν μ μμ΅λλ€.
- μ¬μ΄ λλ²κΉ : ν μ€μ© μ€νλκΈ° λλ¬Έμ λλ²κΉ μ΄ μ©μ΄ν©λλ€.
4.2. λ¨μ
- μ±λ₯ μ ν: μ½λκ° μ€νλ λλ§λ€ ν΄μμ΄ νμνλ―λ‘ μ»΄νμΌλ¬μ λΉν΄ μΌλ°μ μΌλ‘ λ립λλ€.
- μμ‘΄μ± λ¬Έμ : μ€ν νκ²½μ μΈν°ν리ν°κ° νμνλ―λ‘, μ€ν νκ²½μ λ°λΌ νΈνμ± λ¬Έμ κ° λ°μν μ μμ΅λλ€.
5. μΈν°νλ¦¬ν° μμ
5.1. Python
# κ°λ¨ν λ§μ
μ°μ° μμ
result = 3 + 5
print(result) # 8
5.2. JavaScript
// λ¬Έμμ΄ κ²°ν© μμ
var str1 = "Hello";
var str2 = "World";
var result = str1 + " " + str2;
console.log(result); // "Hello World"
5.3. Ruby
# λ°°μ΄ μ‘°μ μμ
numbers = [1, 2, 3, 4, 5]
squared = numbers.map { |n| n**2 }
puts squared.inspect # [1, 4, 9, 16, 25]
5.4. PHP
// λ°λ³΅λ¬Έμ ν΅ν μΆλ ₯ μμ
for ($i = 0; $i < 5; $i++) {
echo "Iteration $i\n";
}
5.5. Perl
# νμΌ μ½κΈ° λ° μΆλ ₯ μμ
open my $file, '<
', 'example.txt' or die "Cannot open file: $!";
while (<$file>) {
print $_;
}
close $file;
6. μ°κ΄λ κΈ°μ : JIT μ»΄νμΌλ¬
μΈν°ν리ν°μ μ±λ₯ λ¬Έμ λ₯Ό ν΄κ²°νκΈ° μν΄ λ±μ₯ν κΈ°μ μ€ νλκ° JIT(Just-In-Time) μ»΄νμΌλ¬μ λλ€. JIT μ»΄νμΌλ¬λ μΈν°ν리ν°κ° μ½λλ₯Ό μ€ννλ λμ€μ ν΄λΉ μ½λλ₯Ό κΈ°κ³μ΄λ‘ λ³ννκ³ μΊμ±νμ¬ μ±λ₯μ ν₯μμν΅λλ€.
7. κ²°λ‘
μΈν°ν리ν°λ μ½λλ₯Ό μ¦μ μ€ννμ¬ νΌλλ°±μ λΉ λ₯΄κ² μ 곡νλ μ₯μ μ΄ μμ§λ§, μ±λ₯ μ νμ μμ‘΄μ± λ¬Έμ λ±μ λ¨μ λ κ³ λ €ν΄μΌ ν©λλ€. νλ‘κ·Έλλ° μΈμ΄μ κ°λ° νκ²½μ λ°λΌ μΈν°ν리ν°λ₯Ό ν¨κ³Όμ μΌλ‘ μ¬μ©ν μ μλ λ°©λ²μ κ³ λ―Όν΄μΌ ν©λλ€.
'IT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μ μ°¨μ§ν₯κ³Ό κ°μ²΄μ§ν₯ νλ‘κ·Έλλ°: μ΄ν΄μ νμ© (0) | 2024.02.26 |
---|---|
μ»΄νμΌλ¬: μ½λ λ²μμ λκ° (0) | 2024.02.26 |
μλ°μ€ν¬λ¦½νΈ νΈμ΄μ€ν (Hoisting): μ½λ μ€ν μ μ λμ λ©μ»€λμ¦ (0) | 2024.02.26 |
μλ°μ€ν¬λ¦½νΈ ν΄λ‘μ : μ½λμ λΉλ° κ³΅κ° (0) | 2024.02.26 |
ν΄λΌμ΄μΈνΈ μ¬μ΄λ λ λλ§(Client-Side Rendering)μ μ΄ν΄μ νμ© (0) | 2024.02.23 |
λκΈ